작은실천이 코로나로 어려운 이웃에겐 큰희망을~

응모사연
응모자 : 김락경 응모 분야 : 따뜻한 공동체 형성 좋아요 : 11개
작은실천이 코로나로 어려운 이웃에겐 큰희망을~

안녕하세요?
어느날  예고없이 전세계적으로 찾아온 코로나 19~.
중국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 우리나라도 감염자가 발생하기 시작하여 이로인해 많은 인명피해도 발생을 하고 모든 국민들이 생활에 불편을 초래 할 뿐만아니라, 경제활동도 위축되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어요. 특히 생계를 유지하기위해 하루하루 일터에 다니는 서민들에게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마저 일거리가 줄어들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실정이죠.
우리는 현재 국민모두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나 국민 각 개인이 건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지만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있는 이웃에게는 소홀히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요즘 제 개인 SNS를 하면서 남을 돕는다는 보람된 일을 하고 있어 즐거운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정보화 시대에 모두들 개인 SNS를 하고 있는데 아주 간단한 기부방법으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사연을 소개합니다.

어느날 눈에 들어온 사연하나.
그들에겐 너무잔인한 코로나19!
늘 밤샘작업을 나가시는 엄마와 오빠와 함께 사는 11살 유진(가명). 이혼한 아빠가 양육비를 주지않아서 엄마는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야간일을 나가며 낮에는 잠을 자야 해요. 그러나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일거리가 줄어들어 생계마져 어려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유진이는 그런줄도 모르고 엄마와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아 마냥좋아 한대요.
한숨만 늘어가는 엄마. 유진이와 오빠, 엄마, 이 세 식구의 소원은 지극히 평범한 모두 함께 모여 느긋하게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일이랍니다. 애처로운 사연을 보고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하다가 제가 실천한 작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
그게 뭐냐구요?
바로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글을 작성할때나 웹서핑을 통해 나도모르게 쉽게생기는 해피빈 콩!  조금씩 쌓여가는 해피빈콩! 이게뭐지? 했는데.... 알고 보니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부방법이에요.
해피빈 콩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되어 소멸되기전에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요~! 
제가 모바일에서 발견한 해피빈 기부콩!
그동안 하나하나쌓인 기부콩이 8,900원이 있었어요. 그래서 바로 이렇게 어려운 가정들에게 바로 기부를 했어요. 이렇게 모은 기부금액이 벌써 5백여만원이 되고있었네요.
그동안 많은 이들이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 선행을 베풀고 있었는데...
모르고 있었다니... 기부를 하고 나니 유진이네 처럼어려운 이웃이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템이되어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뿌듯했어요.
적은 금액이지만 해피빈 콩 기부를 통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한다면, 각 가정에 커다란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지않을까요?. 코로나19로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이 이 위기를 넘기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작은실천으로 코로나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세요.